Introduction
NCSoft is a company that creates and develops unique online games. The company also works on publishing profitable online games in and out of the country. Founded in 1997, it has started off as a venture business and seen as a pioneer in its sector. Since 1998, after the introduction of the most famous online game called “Lineage”, NCSoft has been leading the online game m
3-(2). 터키 온라인게임 시장
①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터키 전체 인구는 약 7,700만 명인데 반해, 인터넷유저는 약 1,615만 명, 온라인게임 유저는 약 534만 명으로 아직 시장 형성 단계이자 2000년대의 한국 상황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터키는 그 경제성장 속도나 인프라 성장 속도를 볼 때 추
7. 성공요인 분석
(1) 내부적 요인분석
1) 전문지식과 경험을 가진 CEO층
NCSoft의 성공 요인중 가장 기본이 된 것은 기술과 경험을 가진 최고 경영층이 있기 때 문이었다. 엔씨소프트의 김택진 사장은 89년 당시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이후에 한글과 컴퓨터 사장이 됨)과 함께 아래아한글 개발
NC소프트의 과제는 옆의 그래프가 보여주는 온라인게임 일인당 평균 지출 금액이다. 이 그래프에서는 일인당 온라인 게임 컨텐츠에 대한 일인당 평균 지출 금액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는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의 평균 연령이 상승하고 있으며 이들이 서비스에 대한 소비 규모의 상승을 나타내는 것이
soft의 Aion이 그 뒤를 이었으며 Guild War, Silkroad Onlind, mapleStory 등 MMO게임 순위에서 한국 기업의 게임이 5개나 분포되어 있다는 점에서 한국 MMO온라인 게임의 경쟁력을 보여준다. (표2)
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1 World of Warcraft Blizzard Entertainment (미국)
2 Aion: The Tower of Eternity NCsoft (한국)
3 Guild Wars NCsoft (한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미국 현지 법인 엔씨 인터랙티브(NC Interactive) 설립)
07 「리니지」 대만 상용서비스 개시
07 코스닥 등록
08 美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설립
12 리니지, 국내 최초 동시 접속자 수 10만 돌파
1. 온라인 게임 산업과 NCSoft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성
온라인 게임이란 ‘통신 네트워크 상에서 다수의 사용자들이 게임 서버에 접속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을 말하며, 온라인 게임은 언제, 어디서든, 전 세계 어느 누구와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시간적•공간적 무한성과 독특한 세계관의 구축
엔씨소프트는 한국 IT기업 최초 매출 1천억 돌파, 직원 수 1천명 돌파 등 눈부신 성장을 지속하며 재벌기업 중심의 한국 경제산업에 새로운 기업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 NC소프트 회장은 김택진 씨로 1997년 3월 11일 온라인 게임업체를 설립하였다. CEO 김택진 씨는 드림위즈의 이찬진 사장과 함께 ‘
NCSOFT의 해외 시장 진출 성과는 주목할 만하다. 이 보고서는 NCSOFT의 해외 시장 진출을 바탕으로 중국시장 환경 분석과 NCSOFT의 SWOT 분석을 하고자 한다. 또한 NCSOFT의 4P 전략과 중국시장에서 고려해야할 요소를 설명하면서 해외 시장 진출 사례를 얘기해고자 한다. 그에 앞서 온라인 게임의 정의와 특성
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업성 등 여러 측면에서 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이며, 게임은 상호작용의 특성을 가진 고도의 심리자극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인 동시에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따라서 이러한 온라인게임산업은 한 나라의 문화와 기술의 수준을 나타내는 척도로 인식될 만큼,